[동아일보] 차별화된 프로젝트 결과물로 고객이 먼저 찾는 컨설팅 회사 > Other Article

본문 바로가기

Other Article


[동아일보] 차별화된 프로젝트 결과물로 고객이 먼저 찾는 컨설팅 회사

페이지 정보

본문


차별화된 프로젝트 결과물로 고객이 먼저 찾는 컨설팅 회사

 

조직 구성원의 경쟁력이 곧 그 조직의 경쟁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얼마나 효과적인 인사관리 체계를 갖추느냐가 기업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보다 경쟁력 있는 인사관리 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전문 인사 컨설팅 회사를 찾고 있지만, 기대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기업들이 많다. 이런 상황에서 컨설팅 결과물의 quality와 효과성에 대해 고객들의 높은 지지와 호응을 얻고 있는 회사가 있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인사조직 전문 컨설팅 회사인 밸러스(www.valuse.co.kr).

밸러스의 정해주 대표는 기존의 인사 컨설팅 회사들은 어떤 고객이냐를 불문하고, 대부분 정형적인 방법론을 그대로 적용하거나, 유행하는 인사제도를 별 고민없이 고객들에게 제시해 왔다며, “밸러스는 고객사 별로 혁신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고객사 고유의 대안을 제시해 주기 위해 노력한다. 이것이 고객들이 우리 회사에 신뢰를 보내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밸러스는 이미 이 회사의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들이 먼저 찾는 회사로 유명하며, 한 번 프로젝트를 맡긴 고객들과는 장기적 파트너쉽의 형태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이는,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높은 신뢰가 없었다면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명성이 알려지면서 기존 입소문을 통한 컨설팅 의뢰가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기존의 컨설팅 회사와 차별화되는 서비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경험과 역량을 갖춘 컨설턴트들이 있기에 가능하다. 밸러스에는 글로벌 전략/HR 컨설팅 회사에서 대기업들의 인사조직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10년 이상 경력의 PM급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국내 최고수준의 역량이라 할 수 있다.

 

컨설팅과 기업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생 대상 교육 사업에도 진출

밸러스는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많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액션러닝 기반의 문제해결(Problem solving) 과정 및 전략수립 과정 등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밸러스가 제공하는 액션러닝의 특징은 컨설턴트들이 액션러닝 전 과정에 참여, 밀착 지도를 수행한다는 점이다. 컨설턴트들의 컨설팅 노하우와 경험이 교육생들에게 고스란히 전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교육업체들의 과정과 차별화된다.

최근에는 Valuse Edu(www.valuse-edu.co.kr)라는 브랜드로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과정도 론칭한 바 있다. 대학생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인 역량면접에 대한 공략법을 교육시키는 과정이다. Valuse Edu의 프로그램은 역량면접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 방법론을 학습하여, 어떤 문제가 나와도 성공적으로 답변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1회차 기본 과정을 수강한 학생들의 90% 가량이 2회차 대기업 대비 과정을 수강할 정도다. 이 과정을 수강한 구희선 학생(서울대)몇 가지 답변 요령만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역량면접에서 요구하는 근본적인 사고 방식과 문제 해결의 틀을 쉽고 명쾌하게 가르쳐 준다. 면접을 막연히 두려워했는데, 이젠 어떤 문제가 나와도 자신있게 풀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밸러스의 정해주 대표는대학생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감안, 향후 Course를 추가 신설하는 한편, 대학 기관, 타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